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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등) ① 가톨릭대학교 CORE사업단 종합포탈시스템 이용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한 다)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가톨릭대학교 CORE사업단(이하 “사업단”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가톨릭대학교 CORE사업단 종합포틸시스템 및 홈페이지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② 본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③ 사업단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 관은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④ 본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의한다. 제2조(회원(사)의 정의) 회원(사)이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사업단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제2조(회원(사) 저의) 회원(사)이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사업단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제3조(회원(사) 가입) ① 회원(사)이 되고자 하는 자는 사업단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사)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로 동의버튼을 클릭 함으로써 회원(사)가입 신청이 이루어진다.
② 이용계약은 제1항의 절차에 의한 이용 신청에 대하여 사업단이 승낙 함으로서 성립된다.
③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업단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 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④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되므로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의 제한을 받을 수 있다.
⑤ 사업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사업단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⑥ 사업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신청 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기타 사업단 소정의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⑦ 회원(사)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사)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사)에게 있다.

제4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사)은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사)등록을 말소해 줄 것(가입 해지)를 서면, 전화 또 는 온라인을 통해 요청할 수 있으며 사업단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사)의 회원(사)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는다.
② 회원(사)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업단은 회원(사)의 회원(사)자격을 적 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 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6.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 사업단, 다른 회원(사)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8.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9.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사)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0.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사업단이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된 경우
③ 사업단이 회원(사)의 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사)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사)에게 회원(사)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5조(회원(사)정보의 수집 및 관리 등) ① 사업단은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회원(사)정보를 수집한다.
② 제1항의 경로를 통해 수집된 회원(사)정보는 회원(사)이 회원(사)자격을 유지하는 동안 사업단에 의해 관리되며 제4조제2항의 사유로 회원(사)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사업단은 즉시 회원(사)정보의 파기절차를 수행한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보유기간을 미리 회원(사)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3. 개별적으로 회원(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③ 사업단은 원활한 서비스 수행 등의 이유로 추가적인 회원(사)정보 수집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에 이를 메일 또는 게시판 또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사)에게 알리고 반드시 동의를 얻어 정보를 수집한다.
④ 사업단은 회원(사)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사)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사)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다.

제6조(회원(사)의 게시물) ① 사업단은 회원(사)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MP3, 동영상 file 등 내용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1. 다른 회원(사)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며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사업단이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사업단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된 경우
②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사)에게 있다.

제7조(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① 사업단은 시스템 점검 및 보강을 위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② 사업단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③ 사업단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사)에게 알려야 한다.

제8조(사업단의 의무) ① 사업단은 시스템 점검 및 보강을 위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② 사업단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③ 사업단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사)에게 알려야 한다.

제8조(사업단의 의무) ①사업단은 이용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사)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한다.
②사업단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단,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한다.
③사업단은 이용 계약의 체결

제9조(회원(사)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회원(사)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사)에게 있다.
②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사)은 반드시 사업단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제10조(회원(사)의 의무) ①회원(사)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1. 다른 회원(사)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사업단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사)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사업단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회원(사)은 관계법령,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③회원(사)은 내용별로 사업단이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④회원(사)은 사업단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다.
⑤회원(사)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 벌기 광고,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사업단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사업단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업단에 귀속된다.
②회원(사)은 사업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업단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제12조(손해배상 및 면책) ①사업단은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사)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유료 서비스에 관해서는 별도로 고지한다.
②사업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③사업단은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④사업단은 회원(사)이 사업단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⑤사업단은 회원(사)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된다.

제13조(재판관할) 본 약관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사업단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10월 00일부터 시행한다.